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03.24 ShareBook TIL

20.03.24 ShareBook TIL

Project/TIL 20.03.24 ShareBook TIL

중간 배포를 위해 EC2, RDS를 다시 설정하였다.

EC2에 git에서 clone을 하고 서버를 작동시켜보니 ts로 돌려서 그런지 작동하지 않고 대기 상태로 있다가 timeout같은 시간 초과 에러가 났다.

그리고 갑자기 EC2 자체가 느려져서 nodejs를 삭제하고 다시 nvm으로 높은 버전의 node를 설치하였다.

그리고 나서 혹시 js로 돌리면 될까 해서 tsc로 js로 변환한뒤 돌려보니

RDS와 연결이 되지 않는 에러가 생겼다.

workbench로 RDS를 연결했을 때는 정상적으로 작동해서 EC2에서 잘 못 설정한게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local에서 한번 config.json을 수정하고 연결하여도 똑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그럼 보안 설정에서 문제인가 싶어서 EC2, RDS 보안 그룹에서 설정을 막 만져보다 RDS에서 Custom TCP에 처음 RDS에서 설정한 포트를 넣어주었더니 연결되었다.

config.json내용을 EC2에도 똑같이 적용시켜보려고 json파일을 vim으로 작성해서 넣어 주었지만 여전히 같은 에러를 반복하였다.

그럼 json 파일을 못 읽어내는게 아닌가 싶어서 그냥 module에 index.js에서 sequelize를 생성하는 부분에 직접 넣어 주었더니 마침내 연결이 되었다.

해결하고 난 뒤 생각의 흐름을 적어보니 매우 짧지만 정작 오늘 아침 10시 반부터 시작해서 저녁 10시 반까지 12시간을 고민하고나서야 해결되었다.

from http://three-five.tistory.com/46 by ccl(A) rewrite - 2020-03-25 00:54:05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실습]NodeJS + EXPRESS + MySQL 을 이용한 게시판 만들기 3(MVC)

[실습]NodeJS + EXPRESS + MySQL 을 이용한 게시판 만들기 3(MVC) 실습2 이후 나머지 부분들 까지 라우터 모두 작성함 app/routes/posts.js app/controllers/postsController.js 현재까지의 소스 app/models/postsModel.js 현재까지의 소스 from http://thisblogbusy.tistory.com/139 by ccl(A) rewrite - 2020-03-15 09:20:05

AWS instance로 Nodejs 구현하기

AWS instance로 Nodejs 구현하기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관리 차원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선 로컬보다는 서버를 호스팅해서 하는 것이 좋다. 우리는 Nodejs를 구동하기 위해 AWS에서 인스턴스를 할당받을 계획이다. 인스턴스의 pem키를 발급받아 nodejs와 npm까지는 설치를 완료한 상태이다. $ sudo npm install -g express 다음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글로벌 옵션으로 어느 path에서든 express를 사용할 수 있게 설치한다. 다음과 같이 실행이 된다면 성공이다. 이후 Express generator를 설치한다. $ sudo npm install -g express-generator@4 버전은 4.x이며 이 역시 글로벌 옵션으로 설치해 준다. 이제 Node monitoring을 위해 nodemon을 설치해 준다. $ sudo npm install -g nodemon 모든 설치가 끝났다. 이제 nodejs를 실행시킬 프로젝트용 directory를 만든다. 이렇게 만들어 주고 express를 실행시키면 된다. $ express -e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오면 된다. 이제 node package를 설치하는 명령어를 입력하자. $ sudo npm install 이제 vi를 통해 포트번호를 정의해보자. app.set의 마지막에 한줄을 추가하면 된다. app.set('port', process.env.PORT || 9000); 이로써 우리는 9000번 포트를 사용하게 되었다. 또한 마지막줄에 서버를 생성하기 위한 코드를 작성하자. module.exports = app; var server = app.listen(app.get('port'), function() { console.log('Express server listening on port ' + server.address().port); }); 이